싱싱한 채소에 밥을 넣어 먹는 쌈야채정식은 여름철 무더움에 지친 입맛을 돋워준다. 겉보기에도 싱그러울 뿐만 아니라 영양도 풍부하다는 점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 모두가 알고 있다. 쌈의 종류는 매우 다양한데, 무슨 재료를 넣느냐에 따라서도 쓴맛, 단맛, 매운맛을 고루 즐길 수 있어 쌈을 싸서 먹는 재미가 더해진다. 나른한 몸과 마음을 깨워줄 쌈야채정식 맛집 청담옥을 찾았다.
전북 전주시 덕진구 장동에 위치한 전주맛집 청담옥은 ‘쌈야채정식’ 가성비 대박 한정식 맛집으로 전주 월드컵경기장 근처에서 알려진 곳이다. 13,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치 엄마가 해주는 듯한 집밥을 그대로 옮긴 듯, 푸짐한 쌈야채정식으로 소문이 자자한 곳으로 대기줄 역시 어마어마하다. 특히, 직장인들이 우르르 몰리는 점심시간은 예약 없이는 제대로 식사 할 수 없을 정도이다.
전주맛집 청담옥에서 제공되는 쌈야채정식은 흰쌀밥과 우렁강된장의 환상의 하모니를 자랑하는 가운데 싱싱하면서도 다양한 7종 쌈야채와 잔반찬 5가지, 김치찌개, 소불고기, 두루치기까지 푸짐한 반찬들이 제공돼 정갈한 한 상으로 차려진다. 아무래도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다 보니 남녀노소 불문하게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우렁강된장과 7종의 쌈야채는 칼슘, 철분, 비타민C를 다량 함유하였으며, 여기에 곁들여 나오는 모든 반찬과 메인 메뉴의 맛이 자극적이지 않기 때문에 건강하면서도 먹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다. 그야말로 건강을 추구하는 웰빙푸드로 손색이 없는 메뉴인데 쌈야채의 경우 농장에서 매일 직접 받아와서 제공하고 있기에 신선하다.
김치찌개 등에 활용되는 육수는 새우, 멸치, 무, 꽃게, 다시다, 양파 등 12가지 식재료로 만든 비법 육수로 재료 고유의 맛이 살아 있는 깔끔하고 개운한 요리를 위해 청담옥에서 오랜 시간 연구하여 개발했다.
여기에 함께 제공되는 초록콩나물은 일반인들이 보기에는 다소 생소하지만 일반 콩나물보다 영양분이 풍부하다.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아스파라긴산이 5배, 항산화, 항암 기능이 있는 아이소플라본이 4배, 면역력을 높여 준다고 알려진 비타민 B2가 25배, 피부 미용에 좋은 비타민 C는 22배, 그리고 천연 노화방지제인 비타민 E가 22배 더 많다. 청담옥에서 초록콩나물을 유기농으로 직접 재배하여 제공하고 있기에 보다 신선한 초록콩나물을 맛볼 수 있다.
전주 한정식 청담옥에서 제공되는 모든 메뉴는 재료가 아낌없이 들어간다. 여기에 매장 한 켠에서는 무한리필 바를 운영하여 밥, 잔반찬들을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