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곰족(Lagom族)’이 최근 부동산시장 트렌드를 리딩하고 있다. 라곰(Lagom)은 ‘충분한’, ‘딱 알맞은’ 이란 의미의 스웨덴어로, 스웨덴 사람들의 ‘소박하고 균형 잡힌 생활 방식’을 뜻하기도 한다.
자신의 행복, 자기개발 등에 가치를 두는 소비자를 위한 가성비를 중시한 맞춤형 주거공간을 제공하는 것이다. 휴식과 여가를 위해 단지 내 쾌적한 조경시설, 다채로운 커뮤니티와 서비스 등이 갖춰진 단지, 탁 트여 강이나 바다 조망권을 확보한 단지, 인근으로 생활 인프라가 풍부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단지면서도 가격적으로도 개인의 만족감을 높여 줄 수 있는 단지가 라곰족을 위한 단지이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동부건설이 시공을 각각 맡은 남악 동부센트레빌 리버파크는 ‘라곰족’에 적합한 단지로 관심을 모은다.
단지가 들어설 남악신도시는 전남도청ㆍ전남교육청 등 신청사 이전으로 발전이 시작된 지역으로 2006년 첫 아파트 입주 이후 올해까지 인구가 꾸준히 늘면서 목포 지역에서 가장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며, 단지 남측으로 영산강이 펼쳐져 있어 영산강 수변 생태공원의 정취까지도 누릴 수 있다.
남악동부센트레빌리버파크는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강점으로 내세우며 생활 편의성을 자랑하는 단지로서 도보권 내 롯데마트, 롯데아울렛을 비롯해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하며, 이마트 트레이더스, 종합의료시설, 멀티플렉스 등도 예정되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남악동부센트레빌리버파크는 남향 위주 설계가 적용되며 지하 1층~지상 12층, 30개동, 모두 1258실로 구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강변 조망 피트니스, 옥상정원 등이 계획됐다. 단지 주변에 남악호수공원과 수변생태공원, 중앙공원, 영산호 등이 위치하며, 영산강 자전거도로도 단지와 연계됐다.
또 지역 첫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이 적용돼 세대 내 가전기기 음성제어, 모바일 제어가 가능하다. 각 세대별 지하창고까지도 모두 제공되며,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는 실별 온도제어, 지하주차장 LED조명 설치와 무인 경비시스템까지 제공된다.
4년 전세 보장 조건과 함께 중도금 전액 무이자 조건이 적용되며, 입주는 2020년 1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