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커피 가격을 지난 5년간 동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2014년 7월 커피 가격을 평균 2.1% 인상한 뒤 5년간 같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2014년 5월 선보인 '사이렌 오더' 같은 정보기술(IT)을 활용해 매장 효율성을 높인 것을 가격 동결의 비결로 꼽는다. 스타벅스는 지난해에도 차량 정보를 자동 인식해 결제 수단을 따로 내지 않아도 자동으로 스타벅스 선불식 충전 카드와 연동돼 결제되는 ‘마이 DT 패스’를 도입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스타벅스는 현재까지 IT를 활용한 서비스 고도화로 매장 효율화를 이루는 반면, 가격 인상은 검토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이다.
LG전자, 매장서 모바일 게임 대회 개최
LG전자는 오는 26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전국 주요 LG 베스트샵 26곳과 이동통신사 매장 등에서 모바일 게임 대회를 연다. 참가자들이 모든 캐릭터와 겨뤄 승리한 시간을 측정해 순위를 매기고, 전체 참가자 중 상위 5명에게 LG V50 씽큐·게이밍 모니터·LG 퓨리케어 미니 등을 선물한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게임 대회가 열리는 LG 베스트샵과 이동통신사 매장을 찾아 참여하면 된다. 회사 측은 내달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 롯데월드 아이스링크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게임 대회도 개최할 계획이다.
교촌치킨, ‘황금 젓가락’ 주는 친환경 이벤트 진행
교촌에프앤비가 자체 주문 앱 ‘HI(하이)교촌’에서 ‘굿바이 나무젓가락! 환경에 기부하면 금 젓가락을 드립니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교촌 앱 주문 및 홈페이지 주문 시에만 참여 가능하며, 주문 요청 사항란에 ‘굿-바이 나무젓가락’을 체크한 뒤 주문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으로 황금 젓가락(1명) 교촌허니순살(S) 드림교환권(50명) 교촌웨지감자 드림교환권(200명) 등 총 251명의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7월 21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