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피하지 못한 루머다. 사생활 이슈 그 자체보다 추측성 루머가 더 주목받는 상황이 됐다. 2차, 3차 피해가 이어진 것은 당연지사. 결국 법적대응 카드를 꺼내들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됐다.
세기의 커플로 주목받았던 송중기와 송혜교가 이혼한다. 27일 송중기는 법무법인을 통해 "26일 서울가정법원에 이혼조정신청서를 접수했다"며 "두 사람 모두 잘잘못을 따져가며 서로를 비난하기보다는 원만하게 이혼절차를 마무리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사생활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린다. 앞으로 저는 지금의 상처에서 벗어나 연기자로서 작품 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송혜교는 송중기의 입장이 나온 후 소속사를 통해 "남편과 신중한 고민 끝에 이혼 절차를 밟고 있다. 사유는 성격 차이로, 양측이 둘의 다름을 극복하지 못해 부득이하게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다"며 "서로를 위해 자극적인 보도와 추측성 댓글 등을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송혜교 측 법률대리인 역시 "두 사람은 이미 이혼에 합의한 상태로, 이에 따른 조정 절차만 앞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양측의 부탁과 당부에도 송중기와 송혜교의 이혼 사실이 공식화 되자마자 곧바로 각종 루머도 퍼지기 시작했다. 일명 지라시로 쏟아진 내용은 너무 많고 다양해 하나하나 확인할 수 없을 정도였다. 특히 몇몇 지라시에는 두 사람 외 다른 이름들도 거론돼 또 다른 이슈를 양산해 냈다. 그 중에서도 송중기와 한솥밥을 먹는 절친한 선후배 사이이자, 송혜교와 드라마에서 함께 호흡맞춘 박보검의 피해는 막심했다.
결국 오전 이혼 소식에 이어 오후에는 루머를 바로잡기 위한 법적대응 내용이 더 큰 화제성을 불러 일으켰다. 송중기·박보검 소속사 블러썸엔터테인먼트 측은 "소속 아티스트들과 관련한 악의적인 비방 및 허위사실 유포, 각종 루머와 명예훼손 게시물에 대해 법적 대응을 시작했다"고 단언했다.
이혼의 아픔은 루머에 대한 상처로 이어졌고, 이혼 소장에 이어 고소건까지 법정으로 향하게 됐다. 매번 지라시가 터질 때마다 유포자에 대한 선처없는 고소가 이어져도 도돌이표다. 근거없고, 이유없고, 의미도 없는 루머 생성은 자제해 주기를 모두가 희망한다.
다음은 송중기 이혼 관련 첫 공식입장
배우 송중기 씨 법률대리인 법무법인(유) 광장의 박재현 변호사입니다. 저희 법무법인은 송중기 씨를 대리하여 6월 26일 서울가정법원에 이혼조정신청서를 접수하였습니다. 아울러 이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송중기 씨의 공식 입장을 전달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송중기입니다. 저를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많은 분들께 좋지 않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전합니다. 저는 송혜교 씨와의 이혼을 위한 조정절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잘잘못을 따져가며 서로를 비난하기보다는 원만하게 이혼절차를 마무리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사생활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고, 앞으로 저는 지금의 상처에서 벗어나 연기자로서 작품 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은 송혜교 이혼 관련 첫 공식입장
안녕하십니까. 송혜교 소속사 UAA코리아입니다. 먼저 좋지 않은 소식으로 인사드리게 돼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현재 당사 배우 송혜교 씨는 남편과 신중한 고민 끝에 이혼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사유는 성격 차이로, 양측이 둘의 다름을 극복하지 못해 부득이하게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습니다. 그 외의 구체적 내용은 양측 배우의 사생활이기에 확인해드릴 수 없는 점 정중히 양해를 구합니다. 또, 서로를 위해 자극적인 보도와 추측성 댓글 등을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향후 더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배우 송혜교 씨의 법률대리인 법률사무소 지명의 박영식 변호사입니다. 송혜교 씨와 송중기 씨는 이혼을 하기로 합의하였고, 그에 따라 이혼 절차 진행을 위하여 서울가정법원에 이혼조정신청서를 접수한 상황입니다. 양측은 이미 이혼에 합의한 상태로, 이에 따른 조정 절차만 앞두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은 송중기·박보검 블로썸엔터테인먼트 법적대응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블러썸 엔터테인먼트(Blossom Entertainment)입니다. 저희 블러썸 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들과 관련한 악의적인 비방 및 허위사실 유포, 각종 루머와 명예훼손 게시물에 대해 2019년 6월 27일 부로 법적 대응을 시작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티스트들에 대한 악의성 비방과 온/오프라인, 모바일을 통한 허위사실은 유포는 명백한 범죄행위이며, 이는 아티스트 본인은 물론 가족과 소속사, 팬 분들께도 피해를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블러썸 엔터테인먼트는 소속 아티스트들의 기본적인 권익을 지키기 위해 법적대응을 진행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전 피해사례를 포함해 향후 발생하는 아티스트의 명예훼손 및 추가적인 사례에 대해서도 합의없이 법적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 같은 아티스트 피해사례에 대해서는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강경하게 대응할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블러썸 엔터테인먼트의 소속 아티스트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