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식품과 요리요정이팀장이 콜라보레이션으로 ‘요리요정볶음조림소스’를 출시했다. ‘요리요정볶음조림소스’는 ‘한라참치액’과 간장, 사과, 마늘, 생강 등을 황금비율로 만든 볶음/조림 전용 소스다.
볶음과 조림을 할 때 다른 양념 없이 요리요정소스 하나만으로 쉽고 간편하게 요리를 할 수 있다. 특히 액상조미료 ‘한라참치액’이 들어가 맛깔스러움을 더 했다. 각종 밑반찬은 물론, 갈비찜, 파스타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누구나 요리를 쉽게 할 수 있다. 용도별로 시리즈 제품들이 출시될 예정이며, 금액은 420ml 기준 6,000원이다.
한라식품은 ‘한라참치액’으로 국내 액상조미료 시장을 최초로 만든 기업이다. 훈연 참치와 국내산 무, 다시마, 표고버섯 등을 재료부터 직접 손질, 직접 추출, 직접 농축해서 만든다. 무침, 볶음, 국물요리 등 모든 요리에 감칠맛을 내는데 사용한다.
요리요정이팀장은 ‘요리요정이팀장컴퍼니’ 쿠킹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요리연구가이자 요리 유튜버, 한라식품 제품 개발 팀장으로 활동한다. 각종 매거진의 요리 연재, 메뉴 컨설팅, 쿠킹 클래스 등을 통해 쉽고 맛있는 가정식 메뉴를 주로 선보이고 있다.
거창한 요리보다는 하루 세 끼 메뉴를 더 쉽고, 더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데 심혈을 기울이며 활발한 활동 중이다. 유튜브 ‘요리요정이팀장’을 통해 200여 개가 넘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