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홀푸드가 친환경 식품, 전문 유통 등에 관심이 많은 모든 사람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아카데미를 무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는 풀무원과 올가홀푸드의 친환경 식품을 시식 체험하고 가맹브랜드 바이올가(by ORGA)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체험’과 ‘대화’를 메인 테마로 한 교육 프로그램인 ‘성공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설명했다.
올가홀푸드의 ‘성공창업아카데미 2기’는 1기에 이어 친환경 식품과 전문점 창업에 대한 관심을 계속 이어가기 위해 기획됐다. 7월 15일 (월)까지 2기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 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성공창업아카데미’ 2기에 참여하면 기존 올가 가맹 점주들에게만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 중 핵심 내용으로 구성된 1일 코스 교육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하게 된다. 교육은 7월 16일(화)에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올가홀푸드 본사 1층 생명존중실에서 오전 10~ 오후 2시에 진행한다.
풀무원과 올가홀푸드의 친환경은 무엇이 다른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친환경식품 비교 시식체험 시간을 갖는다. 또한 by ORGA우수 매장인 경희궁자이점 점주와 올가 친환경 이야기에 대한 대화를 나누고, 실제 창업하면서 궁금한 점들을 물어보는 질의응답 시간, 초보자들이 알아야 할 창업 과정과 노하우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을 갖는다.
올가홀푸드 관계자는 "‘성공창업아카데미’ 참가자들이 향후 바이올가의 가맹점주로 창업할 경우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받을 수 있다"며 "교육비 50% 할인(150만원), 매장 조건에 따라 가맹비 최대 400만원까지 할인, 초기 매장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조기 정착 장려금’을 연 360만원(월30만원)지원, 오픈 후 3개월 동안 일정 금액의 오픈 홍보비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올가홀푸드 영업본부 정영석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며 “1기는 창업에 집중한 교육 일정이었다면 2기는 창업 지식 이외에도 친환경식품과 유통전문점의 차별화 가치를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