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창업을 꿈꾸는 이들 중에는 본사의 오랜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선택하는 편이 많다. 그중에서도 호불호가 적은 아이템과 체계적인 본사의 지원,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브랜드 홍보가 되는지도 살펴봐야 한다.
족발창업 ‘육감만족’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계절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 ‘족발’과 ‘보쌈’을 전면에 내세운 족발프랜차이즈로 매년 프랜차이즈박람회에 참여, OCN 드라마 보이스2, 플레이어, 강남스캔들 등 여러 방송에 제작 지원하며 꾸준한 브랜드 홍보활동을 하고 있다.
육감만족의 경우 요식업창업브랜드 자체적인 운영 노하우가 뛰어나며, 국내산 족발만을 사용하고, 정직한 가격 및 청결한 육수, 시대의 흐름에 맞는 메뉴 개발, 소비자 분석 등 본사의 많은 노력이 들어갔다. 중국 북경, 상해, 심양, 내몽골 등 여러 곳에도 지점이 운영되어 현재 오픈 계약한 곳까지 110여 곳에 달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기본적인 족발 및 보쌈, 냉채족발, 직화불족발 등 다양한 메인 메뉴를 비롯해 메밀막국수, 칼칼한 술국, 부추전, 김치전 등의 사이드메뉴를 지속해서 개발하고 있다. 매장에 국내산 도축 증명서가 비치되어 있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홀과 배달, 포장으로 3중 매출을 일으킬 수 있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밑반찬에 사용되는 양념, 소스류부터 재료 등을 표준화하고 있어서 본사에서 조달하는 식재료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다. 이렇게 간편한 원팩 시스템과 본사의 조리 교육을 통해 단기간에 숙지 가능해 빠르게 본사에서 개발한 맛 그대로를 구현할 수 있다.
육감만족 관계자는 “상권, 규모, 주 고객층에 따라, 홀, 배달, 포장 등의 매출분포가 다르며, 어떤 메뉴의 판매율이 가장 높은지 등을 파악해 각 매장의 특성에 따라 지원 및 관리 운영하고 있다. 업종변경창업에도 유리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우리아이 먹방 영상공모전’ 이벤트에 공모한 동영상들을 시청 할 수 있다. 앞으로도 유튜브 채널, 공식 블로그 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많은 소비자와 소통할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