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면 올해 안으로 늦어도 1~2년 안에 5G 통신망 안정화가 진행 될 것으로 알려졌다. 5G 기지국 측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에 맞이하여 8월 안으로 전국 50여개 해수욕장에도 안정화 될 것” 이라고 전했다. 5G에 대한 구축은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5G에 대한 불만의 소리는 점점 낮아지고 있다.
7월 대비 주춤했던 핸드폰 시장과는 달리 현재는 호황기를 누리고 있다고 알려졌으며 갤럭시S10 5G는 삼성의 신제품 갤럭시노트10, 폴드, A90 출시일 영향으로 인해 할인폭이 크게 적용되어 소비자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
이에 맞춰 온라인 핸드폰 할인 전문점 ‘애즈폰’은 5G 모델과 기존 LTE 모델을 찾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7월 프로모션을 적용해 가격은 저렴하게 판매 중이며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즈폰 관계자에 따르면“올해 출시되는 새로운 5G 스마트폰의 영향으로 핸드폰 전 품목에 대한 가격이많이 할인되어 판매 중이며 본 이벤트는 갤럭시S10 5G는 5만원대, LTE에서 강세를 보이는 갤럭시노트9, s10e는 80% 할인을 적용하여 꾸준한 인기를 받고 있다. 이 밖에도 가성비폰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갤럭시S10E는 10만원대, 효자폰으로 인기몰이 중인 LG V50은 0원에 판매 중이라고 전했다.
애즈폰 관계자는 “현재 이벤트는 진행 중이며 할인이 많이 적용된 만큼 조기 마감될 우려가 있어 미리 준비해서 대처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5G 모델 및 LTE 모델에 대한 할인 내용은 네이버 검색창 애즈폰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애즈폰’에서 1:1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