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금)부터 10일(화)까지 2020학년도 수시 원서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4년제 대학의 경우 신입생 모집 정원 감소와는 반대로 77.3% 그리고 전문대는 86.9%로 수시모집률이 전년도보다 더 높아졌다.
또한 전문대의 경우 수시모집 원서접수 및 전형기간의 경우 1차는 27일(금)까지, 2차는 11월 6일(수)부터 20일(수)까지다.
한 입시 전문가는 “점차 수험생이 줄어들면서 수시모집을 통한 신입생 충원률을 높여야 하므로 대학 및 전문대에서는, 적극적인 신입생 모집 및 등록을 위한 많은 활동이 전망된다”라며, “전문대의 경우 수시 1차 모집에서 정원 미달이 발생 되면 수시 2차로 이월함에 따라 전년도보다 수시 2차 모집 인원이 더 많아질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수시모집 전형 기간 중 실기고사·적성고사·논술고사 등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입시 진로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4년제 대학·전문대학뿐만 아니라 대학 부설 교육기관까지 알아보는 학생들이 점차 늘고 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관계자는 “2020 수시 원서접수 기간에 수험생들이 이곳의 입학 방법 및 진로 상담 문의가 많아졌다”라며, “주로 학사편입을 통한 상위권 대학진학·취업·대학원 입학문의가 대부분이다”라고 언급했다.
한편,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정보보호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멀티미디어학, 경영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실용음악학, 체육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대학 수시, 정시 미반영, 면접전형으로 신입생 및 편입생을 선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