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관광 사업이 활기를 띠고 있다. 대규모 해양관광단지 조성을 골자로 한 미래에셋 경도개발사업이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기 때문이다.
경도관광단지 조성사업은 214만3,353㎡(64만평)의 부지에 총사업비 1조3850억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사업으로 여수 돌산과 경도를 잇는 해상케이블카가 들어서고 관광단지 내에는 6성급과 4성급 호텔 2곳을 비롯해 콘도, 워터파크, 해수풀, 쇼핑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여수 구도심~경도~돌산도까지 이어지는 연륙교가 건설 예정이며 ‘여수 박람회법 개정안’을 통해 발표된 여수 세계박람회장의 사후 활용 사안인 해양교육원과 국립해양기상과학관이 오는 2020년과 2022년 건립될 예정에 있다.
이에 따라 여수 부동산 시장도 들썩이고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이 관광사업 수혜단지로 쏠리고 있는 가운데 특히 ‘여수 경도 유블레스 오션 2차분’ 일반분양분 200실이 분양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앞서 1차 200실 분양을 완료한 ‘여수 경도 유블레스 오션’은 특별분양(3차분) 200실 전월세 맞춤 완료 예정이며 지난 30일 분양 홍보관 오픈과 함께 마지막 일반분양분 로얄호실(일부호실) 200실의 1순위 현장청약 접수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해양관광단지가 조성되는 경도와 마주한 대규모 생활숙박시설로 연면적 3만7335.51㎡, 지하 2층 ~ 지상 11층 규모에 총 623실을 갖추게 되며 전남 여수시 국동 일원에 사업지를 두고 있어 롯데마트, 여수전남병원(약 3km 내), 전남대국동캠퍼스, 수변공원 등을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단지내 상가와 부근에 재활병원 설립이 예정돼 있으며 반경 약 4㎞ 내 신월로, 대교로를 통한 편리한 시내이동과 KTX여수엑스포역, 여수종합버스터미널 등 광역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내부는 거실과 침실을 나눠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적용한 점이 돋보이며 전실에 발코니 설계를 적용하여 다양한 수요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여수 경도 유블레스 오션 관계자는 “일부 로얄호실의 일반분양 사전청약과 특별분양 3차분을 앞두고 운영 예정사인 ㈜마린시티에서 전월세 보장증서 발행으로 일정기간 전세 맞춤제가 적용된다”며 “이러한 모든 조건과 혜택을 소액으로 누릴 수 있어 1, 2인 가구 실거주층과 임대사업자 등이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