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6IX는 10월 7일 발표하는 첫 정규 앨범 '6IXENSE (식스센스)'의 전곡을 작사, 작곡했다. 지난 EP 'B:COMPLETE (비컴플릿)'에 이어 이번에도 아티스트로서의 역량을 보여줄 예정이다.
총 11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 '6IXENSE'는 이전과는 다르게 메인 프로듀서 이대휘 뿐만 아니라 떠오르는 신흥 작곡돌 김동현이 3곡을 만들고, 리더 임영민까지 자작곡을 선보였다. 박우진도 전곡 작사에 참여하는 등 전 멤버들이 고루 괄목할 만한 음악적 성과를 선보인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AB6IX의 데뷔 EP ‘B:COMPLETE’이 형태로서의 완전체를 선보인 앨범이라면 이번 정규 앨범 ‘6IXENSE’는 비로소 AB6IX만의 색깔과 음악을 완전하게 정의하고 완성하는 앨범으로, 누구나 직감적으로 좋아하고 원할 수 밖에 없는 AB6IX만의 센스(SENSE) 넘치는 음악들로 가득 채운 앨범이다.
‘B:COMPLETE’때 보다 더욱 성숙해지고 폭넓어진 음악적 색깔은 물론,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AB6IX만의 감각적이고 신비로운 모습까지 보여주는 반전을 담은 콘셉트 앨범이기도 하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10월 7일로 공식 컴백을 알린 AB6IX (임영민, 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는 현재 완벽한 컴백을 위한 마지막 준비에 매진하고 있으며, 이들이 준비한 대망의 첫 정규 앨범 ‘6IXENSE'는 오는 10월 7일 오후 6시에 발매될 예정이다. 김연지 기자 kim.yeonji@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