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개념의 가상화폐 거래소 스포와이드 사이트가 새롭게 오픈하여 많은 네티즌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기존에 존재했던 가상화폐 거래소 형태와는 달리 맨유 팬클럽코인, 레알 팬클럽코인, 토트넘 팬클럽코인 등 총 14개의 스포츠 코인을 상장했다.
스포와이드 가상화폐 거래소는 오픈 후 접속 폭주로 인해서 웹 사이트가 마비가 될 만큼 관심이 급증하는 추세이다. 또한 주가도 수직 상승하고 있어 축구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팬클럽코인의 주요 차별점으로는 기존에 찾아볼 수 없었던 팬클럽 활동에 따른 보상 지급이다. 예를 들어 게시판에 사진이나 영상 등 여러 가지 분석 글 등을 올린 뒤 SNS 페이지 공유 후 인증이 되면 팬클럽코인이 보상으로 채굴되는 방식이다.
또한 실생활에 사용처가 없던 기존 코인과는 달리 경기 티켓을 반값으로 구입하거나 팀 유니폼 및 액세서리를 반값으로 구입하는 등 여러 사용처가 있다는 점이다.
한편, 앞으로 스포와이드는 실시간으로 경기를 관람하면서 바로 거래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고 채팅창을 만들어 투자자간의 소통창구도 열어두어 흥미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밝혔다.
자산이 거래 되는 곳인 만큼 기본적으로 고객의 자산 안정성을 중요시하여 Ddos 공격으로부터 사이트와 고객의 자산을 보호하고, 은행이나 증권사 수준의 보안 네트워크가 적용되어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졌다.
이소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