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윤기 흐르는 치킨.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돌기로 유명한 치킨은 치느님이라 불릴 정도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메뉴이다. 그 때문에 거리에서는 한 집 걸러 한 집은 치킨집인 풍경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경기가 안 좋아짐에 따라 요식업 창업자가 늘어남으로써 각자 독창적인 기술력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려 경쟁을 벌이고 있다.
그 때문에 크리스피, 양념, 파 등 다양한 음식과 곁들여진 새로운 치킨들이 나오고 있지만, 담백하고 바삭한 치킨 본연의 매력에 충실한 옛날 통닭의 인기는 여전히 뜨겁다. 여기 고유의 한방 염지법으로 만든 옛날 통닭을 제공하는 부산 통닭 맛집 오빠야 옛날통닭&강정이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15가지 한약재를 사용한 염지법은 치킨의 잡내를 잡아주고, 감칠맛을 더해준다. 이런 염지법은 오랜 기간 닭의 유통을 하던 (주)고려식품의 노하우의 결정체이다. 부산 통닭 맛집 오빠야 옛날통닭&강정은 이런 (주)고려식품에서 개발해낸 치킨을 제공하고 있다. 품질 좋은 국내산 생닭을 사용하며, 차별화 된 맛으로 이미 지역민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오빠야 옛날통닭&강정은 창업주에게 유리한 조건으로 각지에서 체인점을 늘려나가고 있다.
부산 통닭 맛집 오빠야 옛날통닭&강정은 옛날 통닭 세 마리로 구성된 오빠가 쏜 닭, 옛날통닭 1마리, 강정 한 박스, 똥집 후라이드로 구성된 오빠만 믿어 등의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각각 19,000원, 22,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되는 메뉴들은 푸짐한 양과 독특하고 감칠맛 있는 맛으로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이곳의 치킨을 한 번이라도 먹어본 이들은 "놀라운 가성비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이런 치킨이라면 매일 먹고 싶다.", "우리 가족들이 모두 좋아한다. 금요일에는 반드시 다 같이 먹는다. 양이 많아서 싸우지 않고 먹을 수 있어서 좋다" 고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인기가 뜨거운 한편 오빠야 옛날통닭&강정의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어떻게 하면 맛있는 치킨을 제공할까 그것만 생각하고 있다. 본사에서부터 꼼꼼한 기술전수와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오빠야 옛날통닭&강정은 단일 프랜차이즈 창업뿐만 아니라 각종 샵인샵 창업 아이템으로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한식배달점 종일식당 경주점에도 샵인샵으로 입점해 있는 오빠야 옛날통닭&강정은 고객들에게 그 평이 좋아 테이크 아웃 판매를 위한 주방 확장 공사도 진행 중에 있다. 경주점뿐만 아니라 해운대점, 송도점 등에서도 입점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