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커넥트피플(대표 최다현)이 서울과 경기, 인천 지역 2030 고객을 대상으로 한 친구 찾기 서비스를 상시 오픈했다.
지난 24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친구찾기 서비스는 설문지를 통해 참가자들의 취미와 관심사, 하고 싶은 활동, 가치관, 취향 등의 항목을 조사해 공통점이 많은 친구를 1:1로 찾아준다.
설문지에는 최근의 다양성을 반영, 인권 감수성이나 정치적 성향, 주량, 연락 빈도, 갈등 관리 유형 등도 기준으로 삼아 매칭한다. 또 조사한 항목 중 참가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질문 5가지를 선택할 수 있게 해 더욱 정확도를 높였다.
정식 서비스 전 진행한 베타 프로젝트에서는 '공통 관심사가 많아 이야기가 잘 통했다', '소통이 잘 되어 얘기할 수록 마음이 편해졌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커넥트피플 관계자는 “늘 잘 맞는 친구 찾기를 원하지만, 최근에는 친구만들기 과정을 피곤하게 느끼는 청년층이 많아졌다. 각종 소개팅 서비스나 소모임, 친구찾기어플과 달리 커넥트피플은 전문화된 설문조사를 통해 번거로운 과정을 줄이고, 만족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이어 “정식 서비스는 매칭에 실패하는 사례를 대비, 재매칭 제도 등을 도입했다. 서비스를 통해 사람들이 공통점을 바탕으로 서로의 차이를 이해,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커넥트피플 매칭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