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금천구에 위치한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교육기관인 한국조리사관직업전문학교(이하 한조사)에서 미래의 외식인재로 성장해나갈 2020년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조사는 1999년 첫 설립 후 20년 동안 끊임없이 외식인재를 양성해 온 글로벌 호텔명문학교로서 호텔조리계열, 호텔제과제빵계열, 관광식음료계열로 이루어져 있으며 고등학교 내신성적과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한조사에서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전공교수와의 면접심사로 입학이 결정되는 것이 특징이다.
더 많은 인재들에게 외식업계 진출의 기회를 주고 싶다는 한조사의 운영철학이 잘 나타나는 부분이다. 거기에 복수 지원 및 타 대학 합격자도 지원이 가능하므로 평소 외식업계로 진로를 정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 도전하지 못했다면 이번 한조사의 신입생, 편입생 모집은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한조사에 입학하게 되면 해외연수, 요리대회 응시, 3+2 일,학습 병행제도, 교내 동아리 활동, 섬김과 나눔 작품전시, 등 다양하게 구성된 교육커리큘럼과 일정을 통해 정규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되는데 이러한 정규교육과정을 모두 마치면 전문 학사학위를 수료하게 된다.
재학생들은 졸업 후 한조사에서 배우고 익힌 역량을 발휘하여 호텔&리조트셰프, 외식기업체, 외식프랜차이즈기업, 식재료유통기업, 영양사, 등 다양한 외식업계에 좋은 조건으로 진로를 준비할 수 있고 본인의 선택에 따라 4년제 학사학위 전공인 외식경영학과 식품조리학 전공 진학과 경희대, 세종대, 경기대, 숙명여대 등의 대학원 진학을 준비할 수도 있다.
한조사의 관계자는 “한조사는 매년 훌륭한 외식인재를 양성해 외식업계의 실무자로 진출시키고 있으며 졸업생 중 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인재들도 많다. 처음에는 단순히 요리를 배워볼까 하는 마음에 입학했던 학생들이 정규교육과정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재능을 개발하고 4년제 학사학위는 물론 대학원까지 진학하여 외식전문가로 훌륭하게 성장하고 있는 사례들이 계속 나오고 있다.
한조사는 올해도 외식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미래의 인재들을 위해 신입생,편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더 많은 한조사 출신 인재들이 외식업계에서 활약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조사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이 궁금하다면 신입생,편입생모집에 관련된 원서접수, 학사일정, 졸업생 취업현황 등 자세한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 문의사항은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