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한민국은 ‘뉴트로’ 열풍이 불고 있다. 뉴트로는 ‘뉴(new:새로움)’에 ‘레트로(retro:복고)’를 합친 단어로 ‘멜라민 접시’ 등의 아이템을 되살아나게 했으며, 외식프랜차이즈창업 업계까지 큰 영향을 미쳐 뉴트로를 내세운 신규 브랜드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다. 과연 뉴트로가 외식업계에서 살아남기 위한 자구책으로 작용할 수 있을까? 창업 전문가들은 뉴트로를 자연스럽게 녹여낸 대표적인 소자본창업성공사례로, 동종업계 최단 기간 내 60호점을 돌파한 고깃집창업 브랜드 ‘고기원칙’을 꼽았다.
◈ 안전한 먹거리와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소비자 선호도 1위 외식업창업 브랜드 고기원칙은 항아리 삼겹살이라는 ‘이색 아이템’을 선보이는 곳으로, 72시간 숙성을 거친 퀄리티 높은 ‘맛’, 소비자 니즈를 전략적으로 겨냥한 ‘메뉴구성 및 서비스’ 등 갖춘 유망창업아이템이다.
엄선된 고기는 청국장 발효액이라는 비법 소스를 더해 72시간 동안 항아리에서 숙성되며, 풍부한 육즙에 쫄깃한 식감으로 까다로운 미식가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이는 ‘KBS생생정보’에도 소개된 바 있으며, 고기 주문 시 푸짐한 알탕 또는 조개탕, 청어알쌈장, 쪽파절임, 생와사비, 식후 뻥튀기 아이스크림 등의 푸짐한 서비스를 한 상 가득 제공해 스포츠 서울 주관 ‘소비자 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 파격적인 창업 혜택 더한 남자소자본고깃집창업아이템 전국 매장에서 대기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고기원칙은 대내외적인 요소로 어려움이 발생하지 않도록 실효성 있는 창업 혜택들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서산 테크노밸리점, 수원 광교점, 아산 배방점, 안산 선부동점 등 최단기간 내 60호점 오픈을 달성했다.
◈ 인건비 절감 가능한 소액창업아이템 고기원칙은 삼겹살창업의 단점으로 꼽히는 높은 인건비와 과도한 노동 시간을 해결하기 위해 ‘원팩 시스템'과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을 구축했다. 본사에서는 손질을 마친 고기와 중요 소스, 육수 등을 매장에 원 팩으로 배송하고 있으며, 배송된 고기는 항아리에 넣어 손님상에 바로 제공하면 되는 시스템으로 인건비를 절감함과 동시에 준비에 소요되는 노동 시간을 줄였다.
덕분에 저녁 6시간 운영만으로도 높은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고기원칙은 안정적 창업 가능한 소자본프랜차이즈창업 아이템으로 인정받으며, 남자소자본창업, 여자소자본창업으로 삼겹살창업, 정육점창업을 고려 중인 예비 창업자들과 업종변경창업, 업종전환창업으로 새로운 사업아이템을 찾고 있는 자영업자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최근 아프리카 돼지 열병에 돼지 목전지를 섞어 쓰는 대내외적인 이슈가 발생해 많은 고기집창업 브랜드가 매출 및 소비자 방문 감소 현상을 겪고 있는 반면, 고기원칙은 이슈가 발생하기 전부터 가장 안전한 거래처인 SPC와의 전속계약을 통해 엄선된 돈육과 식재료만을 제공하고 있어 사회적 영향 없이 연일 웨이팅을 기록하며 안정적 운영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고기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상생원칙을 바탕으로 가맹점을 위한 다양한 혜택들을 실시간 적용해 동반성장을 이루는 소자본창업 고기원칙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