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셀렉토커피가 이달 말 21일 부산에서 예비 창업자를 위한 ‘지방으로 직접 찾아가는 가맹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셀렉토커피는 “다섯 가지 스페셜티 아메리카노”라는 확실한 컨셉으로 고객의 가심비를 저격해왔다. 최근에는 JTBC <멜로가 체질> 제작 지원, 아이돌픽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인지도 및 매출 증진에도 집중하고 있다. 여기에 키오스크 도입, 간편 레시피 적용 등 생산성을 높이는 시스템까지 더해져 창업자의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로 손꼽힌다.
또한, 예비 창업자를 위해 그동안 24시간 창업 상담과 본사 예약 상담제를 진행해왔다. 하지만 이마저도 거리 제약으로 참여가 어려운 지방 예비 창업주의 편의를 고려해 지방으로 직접 찾아가는 설명회도 종종 기획하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부산의 경우 인근 경남 지역에서도 방문할 만큼 인기가 좋아 벌써 여러 번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어서 11월에도 부산에 직접 방문해 찾아가는 창업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셀렉토커피 부산 창업설명회는 이달 21일 오후 2시 부산 서면역 인근에 있는 셀렉토커피 부산서면점에서 열린다. 셀렉토커피 측은 이번 설명회에서 전반적인 카페 시장 분위기와 셀렉토커피의 핵심 노하우, 가맹 시스템, 마케팅 활동 등 자사 경쟁력에 관해 설명한다고 전했다.
이 뿐만 아니라, 실제로 운영 중인 셀렉토커피 매장에서 진행하는 만큼 본사 창업설명회와는 다른 생생함으로 차별성을 더했다. 설명회 말미에는 1:1 상담도 제공하며, 상담 시간에는 현재 셀렉토커피가 진행 중인 15주년 기념 2차 창업 프로모션 관련 내용도 설명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창립 15주년을 맞이한 셀렉토커피가 하반기 들어서 진행 중인 혜택으로, 본사 관계자들이 ‘역대급’이라 놀랄 만큼 어마어마한 구성으로 화제를 모았다. 더욱이 자세한 혜택은 본사 상담 시에만 공개하기로 하며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번 부산 창업설명회 현장에서는 특별히 이 혜택을 공개하며 참석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전망이다.
셀렉토커피의 관계자는 “지방에서 거리적 한계를 느꼈을 예비 창업자들에게 이번 셀렉토커피 부산 창업설명회를 통해 최신 트렌드와 카페 창업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라며 “더불어 2차 창업 프로모션과 함께 창업 비용 부담까지 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셀렉토커피 홈페이지에서 설명회 사전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기준 인원 초과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어 빠른 신청이 요구된다. 자세한 내용은 셀렉토커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