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은 뷰티미용학과 재학생들이 수업하는 실습실을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최하는 국가 미용자격증 공식 실기시험장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헤어(일반)을 비롯해 메이크업, 네일아트 세 분야 국가 미용자격증 실기 자격검정 시험장소로 지정‧운영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정기시험으로 운영됐던 미용자격증 시험이 올해부터 상시시험으로 확대되어 주 2회 가량 한뷰전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네일아트학과 실습실을 실기시험장으로 운영 중이다.
한뷰전 미용학과과정 신성녀 학과장은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뷰티학과 재학생들은 매일 실습수업을 진행하는 익숙한 곳에서 국가미용자격증 실기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률이 높을 수밖에 없다”라며 “수업 외 동아리활동 및 자격증 특강반을 통해 졸업 전까지 최소 1인당 3개 이상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용사 자격증 실기시험 검정장을 운영하는 한뷰전은 (재)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는 미용전문학교로 뷰티예술 단일 분야에 특화되어 있으며 △헤어디자인학과정 △메이크업학과정 △네일아트학과정 △피부미용학과정 등 뷰티미용학과만 운영하는 미용전문학교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한뷰전을 졸업할 경우 미용대학교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 4년제 미용학사 학위를 교육부장관 명의로 취득할 수 있으며, 종합미용사면허증까지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한뷰전은 일본 헐리우드 미용전문학교와 ‘2+2 뷰티학과 복수학위 취득과정’을 연계 운영하고 있어 한뷰전 2년 미용학과과정과 할리우드 미용전문학교 2년 뷰티학과과정을 이수하면 4년제 미용대학교 졸업 학력으로 인정받는 학위를 받을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일본 미용학과 대학원에 진학해 석사과정을 진행할 수 있다.
한뷰전 입학처 관계자는 “최근 K뷰티 열풍과 더불어 글로벌 K뷰티아티스트 양성이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고 특급호텔 내 프리미엄 뷰티숍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만큼 이 분야의 전문 인력양성이 시급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재단이 보유하고 있는 호텔관광 분야의 인재양성 노하우에 본교의 미용교육을 더해 호텔뷰티아티스트를 양성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뷰전은 정규수업과 더불어 장학혜택으로 아르 드 보떼 프리미엄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아티스트, △네일아티스트, △스킨뷰티아티스트, △방송패션스타일리스트 등 실무에서 15년 이상 활동하는 전문가 교수진이 미용과 뷰티학과과정 학생들에게 노하우 및 테크닉 교육을 진행해 현장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수업이다.
한뷰전은 또 지방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들과 통학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특급호텔을 인수해 약 400여명의 학생들이 생활할 수 있는 생활관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생활관에는 휴게공간, 도서실, 실내·외 체육시설 등 편의공간도 준비되어 있다.
△메이크업학과 △네일아트학과 △헤어디자인학과 △피부미용학과 △호텔뷰티학과정 등 한뷰전의 2020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 및 미용전문학교 또는 미용대학교 입시 상담은 한뷰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