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탈모는 중 장년층 이상 연령대의 고민이였지만 최근 들어서는 젊은층 사이에서도 탈모로 인해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탈모 시기가 빨라진 원인으로는 과거와는 다른 식습관, 생활습관, 유전 등 다양한 요인이 있지만, 과학의 기술이 발달 하였음에도 현재로써는 탈모를 완전히 극복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런 가운데 홍대에 위치한 '머리에반하다'가 헤어증모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헤어증모술이란 머리카락에 인모를 매듭지어 머리숱을 풍성해 보이게 해주는 시술이다. 일반적으로 머리카락 1가닥 당 인모 4가닥을 매듭 짓는 시술 전문가의 숙련도에 따라서 지속력이나 스타일 연출 방법이 다르다.
'머리에반하다' 헤어증모술과 다른 증모술의 차이점은 한올증모술로 가모 또는 인모를 머리카락 한 올 당 2~6가닥을 증모하는 방식으로 견인성 탈모 유발도 없이 자연스러운 커버 및 스타일링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머리에반하다' 홍대점 지현석 대표는 “최근 중장년 층 세대뿐만 아니라 젊은 층 사람들의 방문 또한 늘고 있다”며 “헤어증모술은 시술자의 경력에 따라서 가발과는 다르게 염색이나 헤어 커트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링 시술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의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