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밝으면 한 번쯤 보게 되는 새해 운세, 2020년을 한 달여 앞둔 가운데 운세 시장이 새해 맞이에 가장 발 빠르게 움직이며 내년을 준비하고 있다.
과거엔 철학관이나 점집 등을 직접 찾아가서 봤어야 됐지만 최근에는 어플리케이션과 운세 영상이 많이 생기면서 직접 가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해 운세를 확인하는 이도 적지 않다. 이에 역술인뿐 아니라 어플리케이션과 유튜브 채널 모두 새해를 맞아 2020년 운세를 알려주기에 여념이 없다.
경자년은 사주 상 금과 물의 영향이 많은 해로 특히 자(子)가 갖고 있는 물의 기운이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준다. 최근 유튜브 채널 ‘점신TV’에서는 띠별 경자년 운세를 콘텐츠가 게시됐다.
유튜브 채널 점신TV는”내년 원숭이띠는 금전, 학업, 연애 등 모든 면에서 운이 좋다”며 대박 띠로 꼽은 반면 닭띠는 12띠 중 가장 조심해야 될 띠로 꼽았다. 그 외에도 쥐띠, 소띠, 말띠 등은 연애와 관련하여 조심해야 되는 한 해로 꼽았으며 용띠, 돼지띠 등은 특별히 건강 관리를 해야 되는 띠로 꼽았다.
아무리 좋은 운이 들어와도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운이 날아간다는 말이 있다. 운세 결과에 따라 자만하거나 좌절하는 것이 아닌 운세를 바탕으로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하는 태도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매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해를 시작하지만 얼마 되지 않아 다짐이 틀어지는 경우가 대다수다. 작심삼일 하는 것이 아닌 더 나은 한 해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