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스탠포드호텔에서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5주년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개그맨 유민상, 김준현, 김민경, 문세윤이 참석했다.
그간 TV는 물론 유튜브 채널에도 먹방 콘텐츠가 쏟아졌던 터. 이와 관련, 유민상은 "유튜브에는 많이 먹는 콘텐츠나 어딜 소개하는 정도더라. 우린 먹는데 푸드 파이터보다는 푸드 러버에 가깝다. 친구랑 밥 먹는 느낌처럼 편안하게 보면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그게 우리만의 매력"이라고 설명했다. 김준현은 "장르가 다르다. 주변에서 '먹방 아직도 하고 있니? 먹고 있니?' 그러는데 인류가 없어지지 않는 한 먹방은 계속된다고 생각한다. (유튜브 채널과) 서로 상생하는 거라고 생각한다. 공생하는 관계, 서로 맛있는 음식을 함께 즐기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맛있는 녀석들'은 2015년 1월 30일 두 편의 파일럿으로 시작했다. 두 달 후인 3월 13일 코미디 TV에서 첫 정규 편성됐다. 먹방과 쿡방의 홍수 속 독보적인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2018 케이블 방송 대상' 예능 부문 대상 수상은 물론 '2019년 2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TV 프로그램' 선정, '2019 한국 음식 관광홍보대사' 위촉, 국내 예능 단독 프로그램으로는 처음으로 넷플릭스에 진출하며 '맛있는 역사'를 써나가고 있다. 매주 금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