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잉여 탄수화물은 지방으로 바뀌어 몸에 축적되며, 이 과정이 반복되면 복부 비만이 생기고 살이 찌게 된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떡볶이, 햄버거, 피자, 빵, 라면과 같은 음식들은 대부분 탄수화물이 주성분이고, 이런 음식들은 절제하기 쉽지 않아 하루 권장량을 쉽게 뛰어넘게 된다.
다먹고다이어트 제품 '다먹고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억제해주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과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7종, 체지방을 태우는 영양소인 카르니틴 합성을 원활하게 해 지방 연소를 활성화 시키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인도 남서부에서 자생하는 열대식물로 그 껍질의 추출물에는 기능성 성분인 Hydroxycitric acid(이하 HCA)가 함유되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될 때 사용되는 효소의 활성을 억제해 체중과 체지방량을 감소시킨다. 또한 식약처로부터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의 합성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효능에 대해 생리활성기능 1등급으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이다.
과체중 또는 비만(BMI 26 이상)인 성인을 대상으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껍질추출물의 보충 효과를 연구한 결과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껍질추출물은 피하지방, 내장지방을 포함한 체지방량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확인되기도 했다.
전동훈 소화소 대표이사는 “굶고-빠지고-요요의 다이어트 3대 악순환을 무한 반복하는 딸아이의 모습을 보면서 제대로 된 다이어트 보조제를 만들어야겠다는 다짐을 하고 '다먹고다이어트'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설명하며, “아빠의 마음으로 만들었기에 믿을 수 있고,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기에 더욱더 안전한 '다먹고다이어트'를 통해 굶지 않고, 요요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