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해서 아이가 있다고 고백한 이재훈은 90년대 가요계를 휩쓴 혼성그룹 쿨의 메인보컬로 유명하다.
이재훈은 1994년 1집 '너 이길 원했던 이유'를 발표하고 가요계 데뷔했다. 이후 줄줄이 발표하는 앨범마다 대히트를 쳤다. 타이틀곡 뿐만 아니라 수록곡까지 많은 사랑을 받았다. '해변의 연인'·'송인'·'애상'·'슬퍼지려 하기전에'·'All For You'·'작년, 오늘'·'사랑합니다' 등 수 많은 히트곡을 냈다. 혼성 그룹의 곡이라 특히 노래방에서 남녀 듀엣곡, 떼창 곡으로 꾸준히 사랑을 받았다. 'All For You'이 경우, tvN '응답하라 1997'의 주인공 정은지와 서인국이 리메이크해 10대 음악 팬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였고, 20대 이상 음악 팬들은 추억을 곱씹으며 좋아했다.
솔로 가수로 낸 음악과 다양한 가수들과 컬래버레이션으로 낸 곡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싸이와 함께 발표한 '낙원' '벌써 이렇게' '아름다운 이별' '내 눈에는' 등은 줄줄이 히트했다.
이재훈은 연예계 대표 스포츠맨으로도 유명하다. 테니스 뿐만 아니라 스킨스쿠버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것으로 잘 알려져있다. 연예계 대표 스쿠버 다이버인 이재훈은 인명 구조 활동 자격증까지 갖췄다. 뿐만 아니라 약 10여개의 레저 자격증을 보유했다.
한편 이재훈은 5일 일간스포츠 단독 보도로 결혼해서 아이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재훈은 일간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아내와 3~4년 교제한 뒤 가정을 꾸렸다. 2010년 첫 딸, 2013년 아들을 낳았다"고 밝혔다. 김연지 기자 kim.yeonji@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