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산회담' 김칠두 "들어놓은 보험 없다"…그를 위한 60대 이상 무보험자 대상 꿀팁 공개
등록2020.02.24 18:14
JTBC ''돈길만 걸어요 ? 정산회담'에 출연한 김칠두 60대 이상 무보험자를 위한 보험 가입 꿀팁이 공개된다.
시니어 모델 김칠두는 25일 방송되는 JTBC '돈길만 걸어요 – 정산회담'(이하 '정산회담')에 출연, 그의 안건 해결을 위해 스페셜 '돈반자'로 이국주와 국내 크리에이터 도티가 함께 한다.
김칠두는 이날 고정 지출 내역을 공개했다. 경제 크리에이터 슈카는 "의뢰인의 고정 지출은 센 편이다. 수입의 40%로 줄여야 할 것 같다"라며 우려했다. 이에 김종훈 변호사는 지출을 현명하게 나누어 쓸 수 있는 '343 법칙'을 공개해 출연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김칠두는 "사업 실패 후 무일푼으로 서울에 올라와 보험은 생각도 못 했다"며 현재 들어놓은 보험이 하나도 없음을 고백했다. 이에 여현수와 김종훈 변호사가 앞다투어 그에게 60대 이상 무보험자를 위한 꿀팁을 전달했다.
'정산회담'은 시청자들의 생활밀착형 경제 고민 사연을 받아 상담해주는 '시청자 돈 고민정산' 코너를 새롭게 선보인다. 연이율 7~8%가 보장되는 '고금리 베트남 적금'을 주제로 한 시청자 고민 사연도 소개된다. 최근 저금리의 영향으로 적금에 대한 궁금증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베트남 적금' 가입 시 유의사항과 금리에 관한 유익한 정보도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