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의 2020년 1분기 실적 비교 그래프. 게임사 데브시스터즈가 올해 1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데브시스터즈는 올해 1분기 매출액 183억원, 영업이익 5억원, 당기순이익 10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 분기 대비 57% 증가하며 2014년 상장 이래 분기 최대 매출의 기록을 경신했고, 그에 힘입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도 흑자로 돌아섰다.
회사 측은 “단일 제품의 매출만으로도 자사의 연결 영업비용 전체를 커버할 수 있는 수준으로 성장한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성과와 지난 1월 출시한 퍼즐게임 ‘안녕! 용감한 쿠키들’의 매출이 더해지면서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출시 3년 6개월이 넘어선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지난 2월 전세계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고 3월에는 이용자수 3000만명을 돌파했다.
한국과 태국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 지난 분기와 비교해 올해 1분기 국내 신규 이용자수는 34%, 매출은 66%가 늘어났으며, 태국의 신규 이용자수는 51%, 매출은 86%로 증가했다.
회사 측은 “태국의 경우에는 현지 새해 명절인 송크란과 방학에 맞춘 새로운 콘텐트를 선보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송크란 축제가 취소되는 등의 아쉬움을 겪고 있는 태국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한 결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데브시스터즈는 2분기에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의 업데이트를 추진한다. 새로운 전설 등급 쿠키와 길드전 신규 콘텐트 추가, 광고 시스템 개선, 구글 플레이 포인트 협업, 가정의 달 특별 이벤트 진행 등 수익 및 유저 모객 다양화를 위한 행보에 나설 계획이다.
데브시스터즈는 새로운 매출원 확보에도 나선다.
난 1월 출시한 퍼즐게임 ‘안녕! 용감한 쿠키들'과 최근 선보인 3D 스타일링게임 ‘스타일릿'의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통해 유저 지표를 확대할 계획이다.
아바타 커뮤니케이션 게임 ‘파티파티 데코플레이'를 5월 중 국내 소프트런칭하며 게임 완성도를 높인다.
RPG 및 SNG가 결합된 ‘쿠키런 킹덤(가제)’, 전략 게임 ‘Conquest Of Arkland(가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마스 프론티어(가제)’, 건 슈팅 게임 ‘프레스에이 프로젝트’ 등 차기 게임 타이틀에 대한 개발에도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데브시스터즈 측은 “이번 1분기를 넘어 2020년 전체 실적을 턴어라운드 시키기 위해 쿠키런 IP의 확장과 신규 IP의 발굴이란 투 트랙 전략으로 게임 라인업 다각화 및 매출 성장을 이끌어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권오용 기자 kwon.ohy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