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티르티르 브랜드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최정상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백현이 향후 중국, 일본 등 아시아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최적의 모델이라 판단돼 새로운 모델로 선정했다”며 “백현은 티르티르의 주요 제품과 함께 촬영한 이번 광고 컷 공개를 시작으로 향후 티르티르의 모델로서 국내 및 국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백현은 엑소 뿐만 아니라 SM연합그룹인 슈퍼M의 멤버로서 지난해 미국 빌보드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한국과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다. 해외에서 인지도만 높은 것이 아니라, 수많은 한류스타 중에서도 빼어난 외모와 건강한 이미지가 더해져 티르티르의 얼굴로 나서게 됐다. 이 때문에 티르티르와 손잡고 K-팝에 이어 K-뷰티 시장까지 선도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가 상승하고 있다.
티르티르 측은 "백현의 깨끗하고 건강한 에너지가 티르티르가 추구하는 브랜드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며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앞두고 백현이 새로운 원동력이 되어 앞으로 K-뷰티 브랜드로의 입지를 확고히 넓혀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황지영기자 hwang.jeeyoung@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