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퇴근길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브라운아이드걸스 제아가 아이유·문별·라디 등 실력파 뮤지션과 협업해 신곡을 발표했다.
제아는 12일 오후 6시 신곡 'Greedyy'를 공개했다. 'Greedyy(그리디)'는 라디가 작곡, 편곡에 참여하고 아이유와 마마무 문별이 작사에 참여한 노래다. '욕심나는 건 눈치보지 말고 다 해보자'는 당당한 메시지를 담은 펑기한 댄스곡이다.
작사를 맡은 아이유는 제아의 당당한 아티스트로서의 행보와 매력을 가사에 담았다. '늘 착할 수는 없어/욕심나는 건 가져야지 않니/시선들에 피곤해지더라도/그만한 가치가 있지', 'hey get your sunglasses/let’s get a tan in the spotlight/이렇게 좋은 걸 왜 안 해/oh that’s poor, such a fool/뜨겁게 미움받는 기분 um so nice/가볍게 가르쳐 줄게 no more question' 등 가삿말에서 당당함과 동시에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hey get your sunglasses / let's get a tan in the spotlight(선글라스를 끼고 스포트라이트에서 태닝하자)'는 가삿말이 인상적이다. 선글라스끼면 남 시선을 피할 수 있으니 그 느낌으로 하고 싶은거 다 하자는 의미의 가사다. 여기에 문별 랩 피처링이 더해지며 걸크러쉬 시너지를 높였다.
노래를 듣는 청춘들, 더불어 새로운 일에 도전을 앞둔 리스너에게 큰 용기와 응원이 되는 노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제아는 10일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에서 신곡 일부를 먼저 공개하고, 'Greedyy' 챌린지를 시작한다. 김연지 기자 kim.yeonji@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