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요한이 25일과 26일 양일간 오후 9시 유튜브 플랫폼으로 공개하는 '제26회 드림콘서트 CONNECT:D' 온라인 콘서트에서 사회를 맡는다.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 콘텐트로 기획한 공연이라 전세계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MC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이 가운데 김요한이 MC를 맡아 기대를 모은다.
이번 공연의 라인업은 15일 공개했다. EXO-SC, 마마무, Red Velvet, 아이린&슬기, 러블리즈, 오마이걸, 아스트로, 우주소녀, 하성운, 골든차일드, 위키미키, 정세운, THE BOYZ, Stray Kids, 사우스클럽, 원어스, ITZY, 김재환, AB6IX, CIX, 로켓펀치, CRAVITY 등 총 22팀이 참여해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이번 드림콘서트는 관객들을 위한 특별한 기술이 활용된다. VR, 4K UHD, 멀티캠, 버추얼 스튜디오 등을 활용한 시각적 요소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 EX-3D Sound 구현을 통해 오프라인 공연의 청각적 현장감을 지구촌 곳곳의 팬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김요한은 Mnet '프로듀스X101'에서 1등(센터)을 하며 주목을 받았다. KBS 2TV '악인전'에서 활약 중이다. 김연지 기자 kim.yeonji@jtb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