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퇴근길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전소미가 만날수록 외로운 사랑을 노래한다. 끝이 보이는 인연에도 이별을 말하지 못하는 슬픈 사랑노래다.
전소미는 22일 오후 6시 'What You Waiting For'(왓 유 웨이팅 포)를 발매했다. 블랙핑크 등의 히트곡을 만든 더블랙레이블 대표 프로듀서인 테디와 협업했다. 데뷔곡 'BIRTHDAY'(벌쓰데이)에 이어 두 번째 호흡을 맞추게 된 전소미는 공동 작곡에 이어 작사까지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키웠다.
노래 안에서 전소미는 사랑에 상처받은 모습을 연기한다. 특유의 '비타솜'(비타민+소미) 매력은 내려놨다. 가사에도 "오늘은 애써 밝은 척 못하겠어/ 이젠 솔직히 말해줘"라는 내용이 담겼다. "너 땜에 그래/ 애꿎은 전화기만 미워지잖아/ 잘해주지나 말던가/ 남 주긴 아깝지만 갖긴 싫은지/ 굳이 이해는 안 할게...앞에 있는데 왜 눈이 돌아가/ 생각해봐 대답해봐/ 어쩔 거야 날"이라는 상처받은 구체적 상황을 묘사해 노래 몰입도를 높였다.
더블랙레이블 측은 "프로듀서진이 총출동하여 오직 전소미만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탄생시킨 R&B 댄스 곡이다. 전주부터 흘러나오는 밝은 신스 사운드와 대조를 이루는 감성적인 코드 진행은 사랑을 기다리는 소녀의 마음을 대변한다"고 설명했다.
뮤직비디오 안에서 전소미는 성숙한 매력을 드러냈다. 홈웨어부터 화려한 비즈가 돋보이는 의상까지 다채롭게 소화했다. 상처받은 모습과 거울 속 단단한 내면이 대비를 이루는 연출이 인상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