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홍보영상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가 공개 10일만에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11일 공개한 서울관광 홍보영상이 지난 21일 자정 기준, 멤버별 카운트다운 영상을 포함해 총 1억 489만 3115 조회수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일평균 1000만 조회수 이상 증가하고 있다면서 이런 추세로 보면 2억 조회수 역시 곧 돌파할 것으로 예상했다.
높은 조회수만큼 홍보영상에 대한 반응 역시 뜨겁다. 15만 7000 여건에 달하는 댓글이 달렸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대기록 달성을 기념하며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메이킹 영상 공개, 숨은 그림 찾기 등의 ‘1억뷰 돌파 감사 이벤트’를 오는 10월 30일까지 진행한다. 28일 부터 전 세계로 송출 예정인 ‘메이킹 영상’에는 홍보영상 촬영 현장과 함께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솔직담백한 모습을 담아내 한류 팬들의 기대를 한껏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름다운 도시 서울을 배경으로 한 방탄소년단의 멋진 모습과 세계적 수준의 영상기술 등이 더해져 최고의 영상이 탄생하게 된 과정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멤버별 ‘I·SEOUL·U’ 잠금해제 고화질 영상 다운로드 이벤트, 홍보영상 속 ‘I·SEOUL·U’ 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곁들여진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비록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서로 만날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서울관광 홍보영상을 보며 전 세계 한류 팬들이 랜선으로 서울을 여행하고, 서울을 꿈꾸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면서, “이번 이벤트 역시 단순 프로모션이 아니라, 서울 여행에 대한 간절한 마음을 가진 분들에게 추석 보름달 같은 넉넉한 마음의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