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뷰티 유튜버 다또아는 자신의 유튜브에 "-15kg 고도비만 다이어트 | 현실적인 식단, 홈트 TIP"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그는 요요 없이, 제대로 된 다이어트 방법으로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한 과정을 보여줬다.
앞서 지난해 10kg을 감량했던 소식을 전했던 다또아는 그 이후 우울증약 복용을 중단하게 되면서 요요가 찾아왔다고. 다시 체중이 증가한 다또아는 급기야 체질량 지수가 39.9%나 되는 비만 상태가 돼, 건강한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됐다.
우선 다또아는 식단을 바꿨다. 그는 굶는 초절식 다이어트를 포기하고 길게 지속 가능한 식단을 만들었다. 다또아는 "세끼를 잘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아침에는 간단한 요거트나 오토파지 주스 등을 먹었고, 점심에는 영양분이 골고루 되어있는 일반식을 먹었다고 설명했다. 저녁에는 일반식과 오토파지 주스를 먹으면서 규칙적인 식단을 유지했다."식단 말고도 스트레칭과 홈트가 큰 효과가 있다"고 다또아는 강조했다. 그는 일주일에 3~4번을 스쿼트, 크런치, 플랭크 등이 섞인 홈트레이닝 영상을 보면서 운동을 해왔다. 이 외에도 다또아는 물을 자주 마시거나 림프 마사지를 하는 등 생활 습관을 고치며 다이어트를 이어나갔다.
마지막으로 다또아는 "폭식증과 우울증을 경험하면서 꼭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자신의 긍정적인 에너지를 공유하고 싶었다"며 "무리한 운동보다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따라 하면서 작은 성취감을 느끼는 걸 추천한다. 무기력한 기분도 사라지고 무엇보다 체력이 정말 좋아졌다"고 밝혔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용기 있게 시작한 모습, 너무나 멋있다", "진짜 본인 스스로 너무 힘드실텐데 꾸준히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 부럽고 대단하다, "너무 현실적이고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아요" 등 응원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