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수록곡 'Star'(목소리 English Ver.)로 성공적인 글로벌 흥행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22일(한국시간 기준) CNN 필리핀은 “이달의 소녀의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의 국제적인 호평과 상업적 성과를 기념하며, 수록곡 ‘목소리’(Voice)의 영어 버전인 'Star'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뮤직비디오 속에는 이달의 소녀의 세계관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영화적이고 음악적인 요소들로 가득하다”고 극찬했다.
또한 "여타 이달의 소녀의 다른 노래들처럼 매 초, 음, 그리고 움직임들은 우주를 영감으로 하는 에너지로 가득 차 있고 마지막 코러스 부분은 완벽하게 어우러진 음색들과 놀라운 군무로 정점을 찍는다.”면서 “올해 이달의 소녀는 4세대 아이돌의 신흥강자로 도약하고 있다”고 케이팝 기대주로 지목, 이달의 소녀의 앞으로의 행보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달의 소녀의 'Star'는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서도 극찬을 하여 화제가 된 바 있으며, 미국 유명 라디오 채널인 '102.7 KIIS FM'을 포함한 여러 매체에서도 플레이되는 등 전 세계에서 다방면으로 관심을 보이고 있는 곡이다.
특히 미국 최대 연말 공연 ‘징글볼(JingleBall)’의 프리쇼인 ‘징글볼 빌리지’(JingleBall Village)에서도 이달의 소녀의 'Star'가 플레이되며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두아 리파(Dua Lipa) 등 유명 팝가수들과 함께 라인업에 합류하는 쾌거를 얻어 글로벌 프로모션의 성공적인 행보를 걸었다.
한편 이달의 소녀의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의 수록곡 'Star'의 뮤직비디오는 미드나잇 페스티벌, 잠자는 숲속의 미녀 그리고 우주에서 영감을 끌어내 꿈속에서 깨어나 이달의 소녀만의 신비로운 공간에서 목표와 포부를 쫓는 자신을 발견한 스토리가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