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무대에서의 활동을 목표로 하는 걸그룹 데뷔를 위해 한국·중국·일본의 아이돌 지망생들이 새로운 도전을 펼치는 '걸스 플래닛999(Girls Planet 999)'를 선보인다.
연내 방송을 목표로 하고 있는 '걸스 플래닛'은 언어도 문화도 다르지만 아이돌 그룹 데뷔라는 같은 꿈을 가지고 있는 한국·중국·일본의 참가자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프로그램이다. 그들의 꿈을 향한 여정과 성장 과정이 국가와 지역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 '걸스 플래닛'에서 펼쳐진다.
엔씨(NC)가 올해 초 출시할 예정인 글로벌 K-POP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걸스 플래닛' 파트너로 공식 플랫폼을 운영한다. '유니버스'에서는 데뷔 그룹 선발을 위한 글로벌 투표뿐 아니라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와 글로벌 팬들을 위한 서비스가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2월 21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2006년 1월 1일 이전 출생한 한국·중국·일본의 여성이라면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일반인 지원자 외 기획사에 소속되거나 데뷔 경력이 있어도 지원 가능하다. 세 나라의 국적이 아니더라도 기획사나 거주지 등을 통한 한중일 연고가 있다면 지원의 문이 열려 있다. 프로그램 지원 자격과 지원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지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