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자이언티가 '쇼미더머니9' 음원 배틀곡 ‘Freak’의 가이드 버전을 깜짝 공개했다.
지난 5일 첫 방송된 네이버 NOW. ‘SAP’ 시즌 2에는 ‘쇼미더머니9’의 우승자 릴보이가 출연해 호스트 자이언티와 이야기를 나눴다.
자이언티는 “한 달 만에 스튜디오에 다시 왔는데 조금 낯설다. 이번 시즌부터는 보이는 쇼로 진행하게 됐으니 잘 부탁드린다”라며 청취자들에게 반가운 인사를 건넸다.
이어 자이언티는 릴보이와 함께 ‘쇼미더머니9’ 당시 후일담을 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두 사람은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작업기에 대한 이야기는 물론, 원슈타인과 재미있었던 에피소드를 공개하는 등 남다른 절친 케미스트리를 뽐내며 훈훈한 분위기를 형성했다.
또한 ‘쇼미더머니9’를 통해 공개된 음원 배틀곡 ‘Freak’의 작업 과정을 담은 가이드 녹음을 들려주며 여기에 얽힌 비하인드를 밝히기도 했다. 자이언티는 “원래 제가 이 곡의 피처링을 하려고 했는데, 릴보이가 제 파트를 부르면 너무 멋있을 것 같아서 참여하지 않았다”라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자이언티는 “3년 전에 릴보이랑 미국 투어를 다녀왔었다. 그 당시에는 같이 작업한 곡이 없어서 제 노래 중에 빈지노 형이 피처링한 ‘미안해’라는 곡을 릴보이가 투어용으로 녹음한 적이 있다”라며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녹음본을 최초로 공개해 팬들의 열띤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마지막으로 자이언티는 “이번 시즌에서는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해보고 싶어서 콘텐츠 기획을 하고 있다. 굉장히 재미있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천천히 말씀드리겠다”라고 말해 청취자들의 호기심을 한껏 자극했다.
한편, 자이언티가 진행하는 ‘SAP’ 시즌 2는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네이버 NOW.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