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동요엔터 그룹 동키즈(DONGKIZ)가 청량한 소년미를 내뿜었다.
동키즈는 15일 네 번째 싱글 '유니버스'(Youniverse)로 컴백했다. 2019년 데뷔 이후 통통 튀는 퍼포먼스로 주목 받은 이들은 올해엔 청량 콘셉트를 전면에 꺼냈다.
타이틀곡 '유니버스'(Universe)는 워너원, 골든차일드 등의 노래를 만든 우직(Wooziq)과 DJ와 프로듀서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Myo가 프로듀싱했다. 도입부의 경쾌한 휘파람 소리가 귀를 사로잡는다. 펑키하고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그동안 동키즈가 추구한 유쾌한 매력과도 이어진다.
"앗 뜨거 너와 나만의 Universe/ 느껴 Fever/ That's All I Wanna Do/ Stand By Your Side/ 넌 마치 Venus 톡쏘는 Flavor/ 시공간을 넘어 가득채워 Note/ 닿을 듯 말 듯한 Star"라는 노랫말로 사랑에 빠진 풋풋한 소년들의 심정을 표현했다. 이와 함께 공개된 퍼포먼스 뮤직비디오엔 캐주얼 유니폼을 입은 멤버들이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춤을 추고 있다.
매번 CD에 팬들을 위한 스페셜 트랙을 수록해온 동키즈는 이번에는 멤버 재찬의 자작곡을 담았다. 노래 'Special thanks to'(스페셜 땡스 투)는 데뷔 때부터 함께 응원해 준 모든 이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편지 형식의 가사로 구성됐다. 재찬의 진지한 속마음이 담겨 있어 음반을 구입한 팬들에겐 특별한 선물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