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실속형 노트북 '갤럭시 북 고' 출시 삼성전자는 27일 실속형 노트북 '갤럭시 북 고'를 국내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신제품은 LTE 이동통신을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가 없는 곳이나 이동 중인 상황에서도 온라인 수업을 듣거나 업무를 볼 수 있다.
14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이 노트북은 14.9㎜의 얇은 두께와 1.38㎏의 가벼운 무게로 한 손으로도 부담 없이 들 수 있다. 180도 힌지(접히는 부분)를 적용해 여럿이 함께 노트북을 펼쳐서 볼 때 편리하다.
갤럭시 북 고는 실버 색상으로 출시되며 이동통신 3사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58만9600원이다.
스타벅스, 22주년 기념 '별다방 블렌드'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한국에서만 판매하는 한글 이름 '별다방 블렌드'를 27일 개점 22주년 기념일에 맞춰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MD팀에서 직접 기획하고 글로벌 커피 팀과 함께 다양한 원산지의 원두 조합을 통해 공동 개발했다.
국내 커피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라틴 아메리카산 원두와 아시아·태평양 원두를 섞었다. 풍부하고 강렬한 초콜릿과 구운 밤의 풍미가 특징이다.
이름 역시 스타벅스의 애칭인 별다방을 그대로 가져왔다.
스타벅스는 지금까지 판매하는 대부분의 원두에 대해 커피 재배 국가명, 커피 재배 지역, 커피 농장 등을 활용해 원두 이름을 지어 왔다.
안민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