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잘나가게 배달 분석' 서비스 출시 KT는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빅데이터 기반 'KT 잘나가게 배달 분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식당·베이커리·카페 등 배달 서비스를 하는 소상공인들은 가게 주변 어디에 배달 수요가 많은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내 가게 위치를 중심으로 지도에서 500m×500m로 구성된 주변 셀을 선택하면, 'KT 잘나가게'가 파악한 셀별 배달 주문 건수 및 등급, 주문한 사람들의 성·연령·시간대 통계, 주변 세대 수 및 외식업 매출 현황을 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연말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KT 잘나가게 홈페이지에서 가입 후 '배달 분석'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네이버 온스테이지, 18일 인디 뮤지션 공연 생중계 네이버 온스테이지는 오는 18일 홍대 롤링홀과 24일 홍대 벨로주에서 저녁 8시 '클럽 온에어' 후원 라이브 공연을 실시간 생중계한다고 17일 밝혔다.
네이버 온스테이지는 지속 가능한 인디 뮤지션 지원 방법을 찾기 위해 온라인 공연 플랫폼 활성화 방안을 고민했다. 이에 인디 뮤지션과 홍대 클럽이 손을 잡고 실시간 생중계 온라인 공연을 선보인다.
롤링홀에서 진행하는 1회차 공연에서는 '설' '맥거핀' '불고기디스코'가 무대에 오른다. 벨로주에서 열리는 2회차 공연에서는 '김사월' '김제형' '더스키80'이 색다른 라이브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다.
정길준 기자 jeong.kiljhun@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