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킹-요리왕의 탄생'(이하 '쿡킹')이 9월 첫 방송을 앞두고 19일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는 평소 요리에 관심이 많고 실력까지 뛰어난 셀럽들이 출연해 요리 대결을 펼치는 푸드 버라이어티 쇼. 3명의 MC 서장훈, 유세윤, 전용준이 출연을 확정했다.
티저 영상은 한 편의 전쟁 영화를 연상하게 하는 웅장한 음악과 함께 '왕이 되려는 자, 칼의 무게를 견뎌라'라는 자막으로 시작된다. 이어 각종 조리 도구로 만들어진 요리왕을 위한 왕좌가 어둠 속에 불꽃을 날리며 나타나고, 왕좌 뒤에서 '쿡킹'의 MC 중 한 명인 서장훈이 등장한다.
왕좌를 차지할 요리왕은 단 한 명. 쿡킹의 MC 서장훈은 "원한다면 증명하라"라는 카리스마 넘치는 멘트와 함께 연예계 요리 고수들의 숨막히는 요리 전쟁을 예고하고, 요리왕을 상징하는 카드를 던지며 영상은 종료된다.
1대 '쿡킹'의 탄생을 앞두고 치열한 대결이 예상되는 가운데 첫 요리 대결 현장이 23일 오전 11시 30분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된다. 1라운드에는 이상민, 김동완, 윤은혜, 박군이 참여, 누군가는 반드시 탈락하는 첫 요리 대결을 펼친다. 본 방송보다 먼저 '쿡킹'의 생생한 현장감을 만나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라이브에 참여하는 시청자들을 위한 선물 증정 이벤트도 준비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