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종영한 JTBC ‘알고있지만 OST 컴필레이션 앨범이 28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피지컬 음반 역시 지난 18일부터 예약 판매가 시작되어 30일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다.
스물셋 청춘들의 종잡을 수 없는 사랑과 연애를 진솔한 이야기로 그려낸 ‘알고있지만’은 흥미진진한 전개와 뗄 수 없는 합을 발휘하는 OST를 매주 선보이며 마니아층의 큰 공감을 얻었다.
이번 앨범에는 ‘알고있지만’의 첫 번째 OST를 화려하게 장식한 김뮤지엄의 ‘우린 이미’를 시작으로 밴드 나이트오프의 ‘알고있지만’, 박지우의 ‘Whisper (위스퍼)’, 제이유나의 ‘Butterfly (버터플라이)’, RIO(리오)의 ‘Heavy Heart (헤비 하트)’, 샘김의 ‘Love Me Like That (러브 미 라이크 댓)’, 적재의 ‘나도 모르는 사이에’, 밴드 세이수미의 ‘So Tender (소 텐더)’, AVIN&SLAY의 ‘Love, This (러브, 디스)’, RIO의 ‘알고있지만’까지 앞서 정식 발매된 총 10개의 가창곡이 수록됐다. 여기에 주인공의 감정선과 극의 전개를 충실히 이끈 스코어 음원 15곡도 함께 포함됐다.
총 25개의 풍성한 트랙으로 만나는 ‘알고있지만’의 OST 컴필레이션 앨범은 잊고 지냈던 청춘과 연애의 솔직한 감정에 열광하던 시청자들의 아쉬움을 달랠 전망.
특히 인디 뮤지션들의 활발한 참여로 완성된 개성 넘치는 가창곡 외에도 드라마 속 생생한 순간을 고스란히 담아낸 다채로운 장르의 BGM까지 한번에 만날 수 있어 드라마 마니아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알고있지만’은 청춘스타들의 시너지를 통해 공감 100% 현실판 로맨스를 그려내며 매회 깊은 여운을 선사했다는 호평을 받으며 지난 21일 종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