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장인물 한명 한명 모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공식 공개 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넷플릭스 'D.P.'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 안준호(정해인)와 한호열(구교환)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작품을 이끄는 주인공들은 물론, 각 에피소드를 책임지는 인물 모두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극중 안준호의 여동생 안수진으로 등장하는 이연도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연은 앞머리에 헤어롤을 만 채 모바일 게임을 하는 모습으로 등장해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연기를 선보이는가 하면, 정해인과 함께 티격태격 대화를 자연스럽게 주고받으며 ‘찐남매 케미’를 발산해 보는 이들을 웃음짓게 만들었다.
짧은 등장임에도 불구하고 안수진 역에 완벽히 녹아든 모습으로 극에 재미를 더한 이연은 없어서는 안 될 신스틸러로 제 몫을 톡톡히 해냈다.
드라마 ‘굿바이비원’, ‘만신’, ‘블링크’, 영화 ‘담쟁이’, ‘무명’ 등에 출연한 이연은 장르와 캐릭터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 중인 실력파 신예다.
KBS 드라마스페셜 2020 ‘나의 가해자에게’에서 거침없는 행동과 무심한 말투가 돋보이는 반항아 이은서 역을 실감 나게 그려내며 강렬한 존재감을 입증했다.
또한, 올해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섹션 선정작으로 오른 영화 '절해고도'에 출연하는가 하면, '오 즐거운 나의 집'과 '거북이가 죽었다'에도 연이어 캐스팅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