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에서 위하준은 다른 주요 인물들이 목숨을 건 게임에 참여하여 치열하게 경쟁하는 동안 형의 행방을 쫓아 게임이 벌어지는 섬에 잠입 후 '가면남'으로 위장, 이들 조직의 실체에 다가가는 형사 황준호로 변신해 또 다른 축의 스토리를 끌고 간다.
훈훈한 얼굴로 가면 속 모습이 발각되면 주저 없이 상대를 제거하는 강렬한 카리스마로 분위기를 압도한다. 냉철함과 순발력을 발휘하며 조직의 실체에 다가가는 위하준의 모습은 극의 긴장감을 끌어 올리며 '오징어 게임' 재미를 배가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마스크 너머로 보이는 강렬한 눈빛은 극 중 인물의 대사처럼 강렬함과 섹시함을 뿜어 내며 여심을 설레게 하는 장면으로 회자되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어 내고 있다.
이처럼 위하준에 대한 뜨거운 반응은 SNS와 유튜브 등 온라인으로도 퍼지고 있다. 위하준의 개인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오징어 게임' 공개를 기점으로 네 배 가까이 뛰어 올라 280만을 넘어서는 폭발적인 증가를 보여주고 있다. '오징어 게임' 속 황준호 캐릭터 관련 콘텐츠를 비롯해 기존 출연작 하이라이트 영상까지 유튜브에 업로드 되는 등 당분간 인기가 쉽게 사그라들지 않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위하준은 영화 '샤크 더 비기닝' '미드나이트'에 이어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까지 그 어느해 보다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연말 방송을 앞두고 있는 tvN 드라마 '배드앤크레이지' 공개를 앞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