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들으면 쓸모있는 신곡. '알쓸신곡'이 오늘의 노래를 소개합니다. 매일 쏟아지는 음원 속에서 모르고 놓치면 후회할 신곡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룹 NCT 127이 한층 더 치명적이고 강렬한 사랑을 노래한다.
25일 NCT 127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3집 리패키지 'Favorite'(페이보릿)을 발매했다. 전작 '스티커'가 2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더블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데 이어 '페이보릿' 역시 24일 기준 100만장이 넘는 선주문을 기록해 또 한번 화제를 모았다.
앨범에는 타이틀 곡 'Favorite (Vampire)'을 비롯해 'Love On The Floor'(러브 온 더 플로어), 'Pilot'(파일럿) 등 사랑을 테마로 한 신곡 세 곡이 추가돼 총 열네 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Favorite (Vampire)'은 중독성 있는 시그니처 휘파람 소리와 풍성한 화성 보컬이 매력적인 R&B 팝 댄스 트랙이다. 파국으로 치닫는 비극적인 사랑의 끝에서도 상대만이 나의 전부이고, 환희가 되어준다는 메시지를 드라마틱하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도입부에는 '열병같이 다가와 날 멸망 시켜 / 내 세계 산산이 부서져 너를 탐하게 되고 / ... / 널 사랑함은 불완전함 위태로움 / 비틀거리고 증오 속에 미쳐도'라며 파국으로 치닫는 관계 속에서도 느끼는 강렬한 사랑을 노래한다.
이후 후렴에는 '사랑해 또 사랑해 / 더 지독하게 아프고 싶어 / 이 운명 속에 거친 눈빛 존재 전부 / Girl you're my Favorite'이라며 뱀파이어의 비극적이지만 치명적인 사랑을 아름답게 표현했다.
뮤직비디오에서 NCT 127 멤버들은 뱀파이어 콘셉트로 변해 치명적인 매력을 뽐낸다. 다양한 CG 효과와 조명을 활용한 몽환적이고 다크한 무드의 영상으로 NCT 127만의 시크한 분위기를 자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