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금리 시대에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은 은행이자보다 높은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품은 트렌드에 잘 부합되는 상가의 경우 인기가 더욱 좋다.
최근 김포 한강신도시 내 최대규모 지식산업센터를 품은 상가인 THE H가 분양해 눈길을 끌고 있다. THE H는 112,040.23㎡규모의 김포 한강신도시에서는 최대 규모로 공급되는 김포 한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를 독점하는 상가이다.
특히 수변과 인접한 테라스형 상가로 여가를 즐기기 위해 오가는 유동인구를 끌어들 수 있는 요건을 갖췄다. THE H는 수로가 보이는 물세권’상가로 푸드코트, 테라스를 기반으로 한 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이고 차별화된 테넌트를 구축하고 있다.
THE H는 주변 인구를 유입할 수 있는 키 테넌트인 은행, 병원, 맞벌이 직장인들을 위한 국공립 또는 사립 어린이집 유치를 추진하고 있어 꾸준히 고정수요가 유입될 수 있다.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김포 한강신도시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의 수요뿐 아니라 인근 김포 골드밸리 약 955개 기업체, 학운2,3,4산단, 양촌산단 상주 근로자 약 7만여명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지니고 있다.
유동인구를 흡수 할 수 있는 교통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일대에 김포~부천~하남을 연결하는 GTX-D 노선이 추진되고 있으며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계획),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2026년 예정), 지하철 5호선 연장(계획) 등이 추진되고 있어 점차 기업과 사람들을 끌어들 수 있는 여건이 갖춰져 있다.
분양관계자는 “THE H는 제로금리 시대에 높은 임대수익을 거둘 수 있는 요건을 갖춘 수변 테라스형 상가로 김포 최대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일대 7만여 배후수요를 품고 있는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상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