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축구연맹(이하 '연맹')이 스포츠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축구산업 아카데미' 17기생을 모집한다.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연맹이 지난 2013년 프로스포츠단체 중 처음으로 설립한 스포츠산업 교육과정으로, 1기부터 16기까지 총 53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현재까지 수료생 중 약 30%의 인원이 연맹, K리그 각 구단, 해외 축구 클럽, 대한축구협회, 스포츠 미디어, 기타 스포츠 관련 분야에 진출하여 활약 중이다.
17기 과정은 2월 26일(토)에 개강하여 6월 11일(토)까지 15주 동안 매주 토요일에 ▲K리그 구단들의 홈경기 운영 방법, ▲K리그 중계시장의 이해, ▲해외 축구리그 소개, ▲K리그 유소년 육성 시스템 이해, ▲아마추어 축구시장 분석, ▲축구산업 종사자와 함께하는 ‘커리어 데이’ 등 축구산업 관련 강의를 수강하고 경기장 현장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축구산업 아카데미는 축구산업 내 커리어를 희망하는 대학(원)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스포츠산업 진입을 희망하는 타 분야 종사자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7기 모집은 2월 4일(금)부터 시작되며, 지원 방법은 이력서(지정양식)와 K리그 또는 축구산업 활성화 관련 자유 주제를 담은 발전전략제안서(자유양식)를 2월 13일(일) 17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이번 달 18일(금) 개별안내되며 수강료는 30만 원이다. 세부 지원 방법, 합격자 발표 등 모집과 관련한 안내 사항은 K리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