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제공 DAY6(데이식스) 멤버 원필이 솔로 데뷔곡 뮤직비디오에서 환상적인 수중신을 직접 연기해 기대감을 높였다.
원필은 5일 공식 SNS 채널에 첫 번째 정규 앨범 'Pilmography'(필모그래피) 타이틀곡 '안녕, 잘 가' 뮤비 티저 영상을 추가 게재했다. 점점 차오르는 슬픔을 물속에 잠기는 장면으로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잔잔하면서도 아련한 피아노 연주 소리 위 애절한 음색으로 전한 가사 "이 아픔을 견뎌낸다면"에서 신곡 분위기를 엿볼 수 있다.
원필은 "이번 뮤직비디오 촬영 중 수중 촬영이 가장 힘들었다. '해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컸는데 연습을 하며 그 마음이 점점 사라졌다. 무엇보다 물속에 있다 보니 호흡기와 고글을 필수로 했어야 했는데 착용 과정이 꽤 어려웠다. 안전 요원분들이 잘 알려주시고 챙겨주셔서 무사히 잘 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수중 촬영 장면을 회상했고 "많은 분들의 노력 덕분에 좋은 장면이 나온 듯해 기쁘다. 팬분들께서도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솔로 정규 1집 'Pilmography'는 원필(WONPIL)과 필모그래피(filmography)를 합쳐 만든 단어로, DAY6와 유닛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로 차곡히 써내려온 음악 필모그래피와 독보적인 감수성을 함축했다. 원필은 첫 솔로 작품을 통해 청자들에게 따스한 위로를 전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안녕, 잘 가'는 왈츠와 블루스를 결합해 서정성을 극대화한 발라드 곡으로,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춰온 Young K(영케이), 작곡가 홍지상이 손길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