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은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국내 독점 유통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구아콩을 원료로 한 구아검가수분해물를 100% 함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구아콩은 척박한 인도 사막에서도 1천년이 넘는 오랜 세월 생명력을 유지해 온 콩이다. 구아콩의 효능은 일찍이 미국, 유럽에서 주목받았다. 구아콩에서 추출되는 식물성 건강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의 다양한 효능 때문이다.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장에 좋은 유익균을 잘 자라게 하는, 즉 유산균의 먹이로 작용하는 프리바이오틱스 기능은 물론 식이섬유 성분으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기능, 식후 혈당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기능까지 모두 갖고 있다.
국내 식약처에서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 배변활동 원활, 장내 유익균 증식이라는 4가지 기능성을 인정하고 있다. 국내에서 유통되는 프리바이오틱스 원료 중 유일하게 가장 많은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의 또다른 장점은 다양하게 활용해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물에 잘 녹을뿐 아니라 산성이나 열에도 강해 밥 지을 때 넣거나, 주스·커피 등 음료에 넣어 마실 수도 있고, 요거트나 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