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국제도시가 본격적으로 개발 추진되고 있다. 최근 동북아 최대규모의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 역시 1단계 공사가 착공되었는데 호텔 3개동과 1만 5000석(국내 최대규모)의 다목적 아레나, 컨벤션, 실내 워터파크, 패밀리파크, 외국인 전용카지노, 상업시설 등이 들어서는 만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80만 7733㎡ 규모에 2조 1000억원을 들여 개발하는 국제 영상복합단지인 아이퍼스 힐 도 인천공항공사가 공동 사업시행자로 참여하는 등 본격적인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또한 항공일반산업단지, 제2여객터미널 개발 역시 진행되고 있다.
굵직굵직한 개발호재가 진행되는 만큼 교통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공항철도 고속화 사업과 9호선 직결사업, 제3연륙교 등이 추진되고 있어 향후 서울 주요 중심상업지역과의 접근성 역시 좋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람이 모이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는 만큼 주택 수요 역시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인구가 늘어나는 만큼 주거형 오피스텔 역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 오피스텔은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로 들어설 예정으로 전용 면적 19㎡, 21㎡, 28㎡, 31㎡, 33㎡, 41㎡, 58㎡로 구성돼 있고 B,C타입은 분양이 완료되었다.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 오피스텔은 2030 젊은층에게 인기가 좋은 중소형 규모의 오피스텔로 DSR 규제에서 제외돼 비교적 분양받기 좋은 여건이 형성돼 있다.
단지 특화를 살펴보면 게스트하우스와 헬스/GX, 런드리 카페와 더불어 8,9층을 여성 전용층으로 구성했고 보안을 강화했다. 또한 반려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옥상층에 반려동물을 위한 정원 및 1층 상가에 반려동물을 위한 편의시설 MD를 구성했다.
생활편의성 역시 우수한데 단지인근에는 CGV 및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어 생활편의성이 좋고 백운산, 근린공원 등이 주변에 있어 쾌적한 환경이 조성돼 있다. 북서향과 남동향 상층부에서 바다조망이 가능하다는 특징과 무엇보다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1:1 자주식 주차비율을 갖췄다는 점도 강점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각종 개발이 본격적으로 추진돼 관심이 높아진 상태에서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의 경우 DSR 규제를 피한만큼 내집마련 수요에게 인기가 좋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