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시장 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내집마련 수요가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중대형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와 같은 공간 및 주거환경이 조성돼 있어 인기가 좋다. 또한 대출 규제로 인해 분양 또는 매수가 어려운 아파트와는 달리 DSR 적용을 받지 않는 오피스텔의 경우 상대적으로 자금부담이 덜한 만큼 내집마련 수요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교통 개발호재가 풍부하고 중심권역으로 성장하고 있는 곳으로 사람이 몰리고 있는데 인구가 10만명을 돌파한 영종국제도시가 대표적인 곳이다. 영종국제도시는 기업들의 투자가 집중적으로 이뤄지고 있고 사람이 몰리는 곳으로 교통, 문화, 주거 인프라도 빠르게 자리를 잡고 있다.
지역 경제도 점차 좋아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현재 1만 5000석(국내 최대규모)의 다목적 아레나와 호텔 3개동, 실내 워터파크, 패밀리파크, 외국인 전용카지노 등이 들어서는 동북아 최대규모의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와 80만 7733㎡ 규모의 국제 영상복합단지인 아이퍼스 힐 등이 대표적으로 개발되고 있다.
DRS이 적용되지 않는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은 지하 5층~지상 20층 규모로 들어설 예정으로 전용 면적 19㎡, 21㎡, 28㎡, 31㎡, 33㎡, 41㎡, 58㎡로 구성돼 있고 B,C타입은 분양이 완료되었다.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은 공항철도 운서역 2번 출구로부터 약 300m,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오피스텔이다. 교통개발호재도 풍부한데 서울 강남권까지 환승 없이 직접 통행이 가능한 9호선 직결사업과 공항철도 고속화 사업(서울역 39분)이 추진되고 있어 서울 강남북 주요거점지역으로의 이동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생활편의성도 좋은데 단지인근에는 CGV 및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해 있고 백운산, 근린공원 등이 주변에 위치해 쾌적한 환경이 조성돼 있다. 북서향과 남동향 상층부에서 바다조망이 가능하다는 특징과 무엇보다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물게 1:1 자주식 주차비율을 갖췄다는 점도 강점이다.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은 게스트하우스와 헬스/GX, 런드리 카페와 더불어 8,9층을 여성 전용층으로 구성해 보완을 강화했고 또한 반려가구가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옥상층에 반려동물을 위한 정원 및 1층 상가에 반려동물을 위한 편의시설 MD를 구성해 눈길을 끈다.
분양관계자는 “영종 듀클래스 운서역 오피스텔은 DSR이 적용되지 않아 분양받기에 부담이 적고 특히 중대형이 내집마련 수요에게 인기가 좋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