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소속사 키스톤엔터테인먼트 측은 "블랭키가 오는 5월 24일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디딘다"며 "전원 센터돌의 자질이 충분한 9명의 멤버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이날 자정 블랭키 공식 SNS를 통해 데뷔일이 담긴 포스터를 깜짝 오픈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렀다. 공개된 포스터 속에는 열린 문 틈 사이로 9개의 빛줄기가 강렬한 존재감을 뿜어내고 있어 궁금증을 고조시켰다.
정오에는 블랭키의 공식 팬덤명을 잇따라 발표하며 데뷔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공식 팬카페에서 국내외 팬들을 상대로 팬덤명을 공모한 블랭키는 다양한 팬덤명 중 '키위(K2YWE)'를 선택했다. 키위는 'BLANK2Y'의 'K2Y'와 '우리'라는 'We'를 조합한 합성어로, '앞으로 우리는 함께 할 것이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특히 키위의 로고 작업은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미디어 에이전시 그룹 옴니콤(Omnicom) 산하 디디비 월드와이드(DDB Worldwide)에서 진행해 더욱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한국, 일본, 중국 멤버로 구성된 9인조 보이그룹 블랭키는 지난해 Mnet '아이랜드' 출신 영빈을 시작으로 원더나인(1THE9) 출신 루이, 이엔오아이(ENOi) 출신 동혁, Mnet '프로듀스 X 101'과 MBC '극한데뷔 야생돌' 출신 시우, 일본 '프로듀스 X 101 재팬 시즌2' 출신 마이키, 'W 프로젝트 4' 출신 성준,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활약한 DK와 '뉴 페이스' U, 소담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그룹명인 블랭키는 'BLANK(빈칸, 여백)'와 'KEY(열쇠, 실마리)'의 합성어로, '텅 빈 공간을 여는 열쇠'를 뜻한다.
블랭키는 데뷔 전부터 약 50개의 해외 지역에서 온라인 팬페이지가 생겼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인기에 힘입어 블랭키는 최근 세계적인 유명 디자이너의 패션쇼에서 모델 및 셀럽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또 더보이즈 '매버릭(MAVERICK)' 댄스 커버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기준 146만 뷰를 달성하는 등 '4세대 루키'의 활약을 기대하게 만든다.
한편, 블랭키는 매주 일요일 자정 공식 유튜브 채널과 케이브콘(KAVECON)을 통해 데뷔까지의 여정과 멤버들과의 케미를 담은 7부작 리얼리티 예능 '블랭키스(BLANK2Y’S)'를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 중이다. 해당 리얼리티는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올레 tv에서도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