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알토가 16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Mnet '쇼미더머니9'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쇼미9'(연출 고정경)은 대한민국 대표 힙합 서바이벌로 이번 시즌 우승자에게 ‘영 보스(YOUNG BOSS)’ 타이틀을 선사함과 동시에우승 상금 1억 원을 포함해 우승 래퍼가 1년간 다양한 음악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초호화 뮤직 비즈니스 플랜을 지원한다. 이날 제작발표회에는 다이나믹 듀오, 비와이, 코드쿤스트, 팔로알토, 자이언티, 기리보이, 저스디스, 그루비룸 등이 참석했다. 〈사진=Mnet 제공〉 김진경 기자 kim.jinkyung@jtbc.co.kr/2020.10.16/ 래퍼 팔로알토 주축의 힙합 레이블 하이라이트레코즈가 해산했다.
20일 팔로알토는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에서 하이라이트레코즈의 해체를 알렸다. "하이라이트레코즈가 할 수 있는 건 다 했다고 판단했고, 소속 가수와 직원들이 새로운 환경에서 새 출발 할 때"라고 이유를 밝혔다.
레이블은 "그동안 저희 음악을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며 "하이라이트레코즈의 역사가 더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계속해서 추억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SNS에 적었다.
하이라이트레코즈는 팔로알토가 2010년 3월 설립했다. 허클베리피, 레디, 오웰무드, 요시, 스월비, 저드, 애쉬비 등이 소속으로 활동했다. 2020년 CJ ENM과의 투자 계약을 종료했고 '한국 힙합 어워즈 2021' 올해의 레이블 후보에 오른 바 있다.